1. 학생증 종류
- 모바일 학생증(즉시발급)
- 금융(체크카드) 학생증
- 비금융 학생증
※금융(체크카드) 학생증과 비금융 학생증은 동시에 발급 및 사용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학생증은 금융 또는 비금융 학생증과 혼용 가능.
2. 학생증 기능
- 학생 신분증
- 도서관 출입, 좌석 배정, 대출·반납
- 학생 생활관 출입 및 식당 출입(기숙사생에 한함.)
- 체크카드 사용(신용카드 기능 없음.)
※상기 1~3까지는 모바일, 금융, 비금융 학생증 공통 기능이며, 4는 금융 학생증에만 해당.
3. 학생증 발급 절차
1. 모바일 학생증 (2021년 3월 2일 학번 생성 이후 로그인 가능)
①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검색 ‘클리커’ 설치 ⇒ ② 로그인
<로그인 방법>
|
2. 금융(체크카드) 학생증 (2021년 2월 16일~ 3월 31일까지 신청 가능)
① 홈페이지 신청 후 신청서 출력 ⇒ ② 전북은행 방문하여 신청서 제출(신분증, 사진 지참) ⇒ ③ 개별 안내 ⇒ ④ 수령 금융 학생증 홈페이지 신청 바로가기 금융 학생증 인터넷 신청 방법안내(PDF)
① 포털사이트에 ‘전북은행’ 검색 또는 m.jbbank.co.kr 접속 ⇒ ② ‘학생증 카드’ 클릭 ⇒ ③‘원광대학교’ 선택 ⇒ ④ 신청서 작성(서류 직접 업로드하므로 따로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음) ⇒ ⑤ 개별 안내 ⇒ ⑥ 학생회관 1층 내 전북은행 방문하여 수령 ※ 신입생은 학번 대신 수험번호를 입력하여 신청 ※ 수령 전까지는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이후에는 학생회관 1F 전북은행에서 발급가능합니다. |
3. 비금융 학생증(2021년 3월 2일부터 신청 가능)
① 학사지원과 방문(건물번호 14번 학생지원관 1층) ⇒ ②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③ 수령
※비금융 학생증의 사진은 입학원서 사진으로 발급되며, 변경을 원할 시 학과(부)사무실에서 변경 후 방문하여 학생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 변경: jpg 파일 또는 pdf파일로 학과 이메일(hak6148@wku.ac.kr)로 “학번/이름”을 제목으로 전송 시 변경 가능. |
4. 학생증 발급 수수료
- 신규 발급 시 수수료 없음.
- 분실, 훼손, 정보 변경 시 재발급 수수료 발생(금융 학생증: 2,000원, 비금융 학생증: 5,000원)
5. 문의처
- 금융 학생증: 전북은행 원광대점 T. 063-850-5769
- 비금융 학생증: 교무처 학사지원과 T. 063-850-7514, 5228, 5229
- 모바일 학생증: 중앙도서관 운영관리과 T. 063-850-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