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국어국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후배님들에게 – 군무원 16학번 오이헌 선배님

16학번 오이헌 선배님께서 우리 후배들에게 따뜻한 말씀을 보내왔습니다.

군무원 준비를 하는 후배님들 ..

안녕하세요 강원도 고성에서 근무하고 있는 군무원 오이헌입니다. 작년 가을에 합격을 해서 3월부터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의 군무원 준비 과정과 현재 생활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립니다.

1.군무원 공부

공부기간은 약 6개월 정도 매일 5시간 이상 계속했습니다.

군사정보 직렬로 3과목(국어, 국가 정보학, 정보사회론)을 시험 봤으며, 국어에 제일 높은 비중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작년(2022년) 당시 시험에서 필기 컷은 평균 76점이었고, 저는 국어 88, 국가 정보학 80, 정보사회론 72, 평균 80의 점수로 중위권 정도의 성적으로 합격했습니다.

국어를 제외하고는 생소한 과목이라 쉽지는 않았지만, 암기 위주의 시험공부라 꾸준히만 하면 누구나 합격이 가능합니다. 3학년 때 배우는 국어사는 다른 학과 학생들에게는 넘사벽이라서 국문과 학생들이 매우 유리합니다.

2. 군무원 생활

3월 1일 부로 강원도 고성 지역으로 발령받아 근무 중이며 군무원 생활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영상판독관으로 근무 중인데, 보안상의 이유로 자세한 업무내용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군무원은 매일 16시에 운동시간 보장, 다른 사기업에 비해 많은 휴가일수 등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된 교육과 자격증 취득면에 있어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시간만 지나면 자연스럽게 전문성을 가지게 됩니다.물론, 어느 직종이나 마찬가지로 어려운 점도 더러 있지만 복지가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상쇄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령지는 강원도 오지에 속하지만, 생활은 속초에서 하고 있어서 여가 생활에 있어서도 불편함은 없습니다.

국어국문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